민주시민교육, 무엇이 문제인가?…울산교총, 25일 포럼

입력
수정2022.10.18. 오후 5:50
기사원문
구미현 기자
본문 요약봇
성별
말하기 속도

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


[울산=뉴시스]구미현 기자 = 울산교원단체총연합회는 오는 25일 오후 4시 울주군청 알프스홀에서 '학교민주시민교육, 무엇이 문제인가'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.

포럼은 울산대학교 사회과학부 이정훈 교수가 '이념편향적인 민주시민교육의 실체'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.

이 교수는 기조강연을 통해 학교민주시민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탐색하고 학교민주시민교육 활성화 조례제정 과정의 문제점, 헌법주의의 시각에서 본 학교민주시민교육의 방향을 제시한다.

또 학교 현장에 배부된 '더불어 사는 민주시민' 교재의 내용과 포괄적 성교육, 학생인권교육 및 사회적 경제, 생태교육에 담긴 학교민주시민교육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.

교총 관계자는 “울산시교육청은 포괄적 성교육, 노동인권교육 및 학생인권교육, 학교 협동조합, 서로나눔학교, 학교규칙 재개정 등을 강화하면서 반대의견은 외면하고 있다”며 “이번 포럼은 학교민주시민교육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기자 프로필

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.
기사 섹션 분류 안내

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.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.

닫기
이 기사를 추천합니다
3